마이파트너스/MYPARTERS STORY

[강남 소호사무실]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소호사무실과 친분관계

마이파트너스 2011. 4. 14. 19:18

[강남 소호사무실]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소호사무실과 친분관계

  

웹 서치를 하다 보면 1인창조기업이란 용어는 다양하게 해석되어 있지만, 그 의미는 하나의 뜻으로 통한다. 1인창조기업이란? 개인이 사장이면서 직원이 기업을 의미하며, 자신이 가진 ‘지식, 경험, 기술’ 등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을 가진 자가 독립적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기업. 이라고 보여지고 있다. 1인창조기업이란 말은 청년창업자 및 시니어창업자가 늘어나면서부터 프리랜서, 예비창업자에게 ‘지식, 경험, 기술’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긴 용어라 할 수 있다. 또, 1인창조기업인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서 2009년 중소기업청에서는 소호사무실을 비즈니스센터라는 명칭으로 1인창조기업, 예비창업자, 프리랜서들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끔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지정 선정하여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소호사무실이 비즈니스센터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을까? 비즈니스센터는 말은 사업과 관련된 일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한곳에 모아놓은 뜻으로 비즈니스센터라는 이름 또한 사용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다만, 비즈니스센터보다는 소호사무실이 곧 비즈니스센터라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있고, 앞서 이야기했듯, 중소기업청에서 ‘1인창조기업’을 지원함으로써 그 비용 또한 일반 임대사무실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리해서 말하자면,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소호사무실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비즈니스센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초구 서초동,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는 2009년에 이어 현재 중소기업청 지정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선정된 곳이다.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는 ‘소호사무실의 명가’라는 슬로건으로 소호사무실 업계 최저가로 1인창조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프리랜서, 일반사업자들에게도 저렴한 임대료에 고품격 인테리어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는 값비싼 임대사무실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 팩스, 프린터, 복사 뿐 아니라 관리비, 회의실까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는 1인실~15인실까지 다양한 사무실을 갖추고 있어 입주사 및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언제든지 필요로 하는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밖에도 최대 25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회의실 및 교육센터를 갖추고 있어 외부고객, 방문고객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그 외에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 카페 ( http://cafe.naver.com/mypartners )를 방문하면, 어려운 법률, 세무 등을 365일 24시간 온라인 무료상담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대행, 회의실임대/교육센터임대, 빔프로젝트 제공, 공용OA기기 제공, 우편서비스, 전화비서 서비스, 세무기장, 홈페이지 제작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82-8000)나 홈페이지(www.mypartners.kr)를 참고하면 된다.